Dog Breeds

비숑 프리제: 곱슬털을 가진 작은 강아지

 

비숑 프리제 기본정보

그룹 Companion/Toy & Non-Sporting
키 (어깨 까지의 높이) 9 - 12 inches (23 - 30 cm)
체중 7 - 18 pounds (3.2 – 8 kg)
크기 소형견
수명 12 ~ 15년


비숑 프리제는 프랑스어로 “곱슬털을 가진 작은 강아지”를 의미합니다. 몰티즈처럼 보일 수도 있는 큰 장난감 강아지입니다. 낙천적인 기질과 매력적이고 온화한 성격, 그리고 솜 같은 흰색 털을 가진 비숑 프리제는 쇼의 스타가 되기를 좋아하죠. 가족의 멋진 일원이 될 수 있답니다.



당신의 강아지 선택시 참고하기

기르기 쉬운 정도 (초보) 털가리 정도
아파트 (실내) 에서 기르기 쉬운 정도 훈련 시키기 쉬운 정도
혼자 있을 수 있는 정도 타인과 친숙 정도
아이들과 잘 지내기 애정도
짖는 정도 같이 놀기 좋아하는 정도
운동 필요 정도 똑똑함 (총명성)
미용 시키기 쉬운 정도 전반적 건강 정도




개요: 팔색조 같은 비숑 프리제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비숑 프리제는 프랑스 귀족의 총아입니다. 선원의 강아지가 되는 것에서부터 서커스 공연의 일부가 되는 것까지 그 종의 역사 속에서 많은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자신의 역할이 무엇이든 비숑 프리제 강아지는 행복을 발산합니다. 가는 곳마다 흐린 날에 햇빛이 됩니다. 작은 강아지를 선호하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높습니다. 당신도 애견인이라면 한번 보고는 결코 지나칠 수 없을 것입니다.



성격과 기질: 사교적인 성격이지만 짖는 훈련, 배변훈련 필요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을 가진 비숑 프리제는 명랑한 강아지입니다. 비숑 프리제는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사랑하고 갈구하며, 동반자의 관심을 요구합니다. 일반적으로 사교적인 비숑 프리제 강아지는 아이들, 낯선 사람 그리고 다른 애완동물과 잘 지냅니다. 겉으로는 새침해 보이고 독립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누구보다도 주인의 사랑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촌인 몰티즈처럼 비숑 프리제는 많이 짖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비숑 프리제는 총명합니다. 선량한 성격과 결부하여 훈련을 시키는 게 비교적 쉽습니다. 훈련하는 동안 반드시 아주 후한 칭찬을 해 주고, 간식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비숑 프리제 강아지는 대소변을 가리는 훈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살피는 방법

운동: 쾌활한 성격 감안해 매일 산책시키는 게 좋다



비숑 프리제는 도시의 아파트 생활을 잘 합니다. 주인과 함께하는 활기찬 실내놀이를 즐기지요. 그렇지만, 비숑 프리제의 쾌활한 성격을 만족하기 위해 매일 산책을 한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



먹이주기: 자유급식도 좋지만 비만이면 금지해야

먹이는 자유롭게 주거나, 규칙적으로 주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강아지가 비만일 때 자유급식은 하면 안 되겠죠.



미용시키기: 털갈이 심하지 않지만 털관리에 신경써야

비숑 프리제는 마치 말불버섯처럼 보이곤 합니다. 바깥쪽으로 돌출되는 흰색의 이중 털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털갈이를 크게 하지 않아서 알러지에 걸릴 확률은 낮습니다. 비숑 프리제의 털 손질은 일반적으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주인 처지에서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목욕은 더러워질 때마다 일주일에 한번 혹은 한달에 한번 시키면 됩니다.



타인과 반려동물: 가족 단위에 좋고 개성적 성격 강해

비숑 프리제 강아지는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좋은 애완동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일으키는 소란에 관대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비숑 프리제의 작은 몸집을 다치게 하기 쉽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 사랑스러운 강아지는 사교성이 좋아 어린이나 다른 동물들과 잘 지냅니다. 전적인 관심을 원하는 개성적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비숑 프리제가 소외되는 듯한 기분을 느끼지 않게 해야 합니다.



건강

일반적으로 비숑 프리제는 건강하지만, 작은 강아지들처럼 다음과 같은 건강 상태 및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 문제: 작은 얼굴 탓에 치아 유실과 잇몸감염 가능성 있어

작은 강아지는 사랑스러운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는 반면, 입안에 모든 치아를 담을만한 충분한 공간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작은 강아지는 다른 강아지보다 어린 나이에 치아를 잃기 쉽습니다. 또한, 잇몸이 감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숑 프리제에게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눈 문제: 백내장과 눈물 자국을 주의해야

비숑 프리제는 유전적으로 성견일때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한쪽 눈 또는 양쪽 눈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실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선택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눈물자국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눈물은 지나치게 물이 많은 눈, 유전적인 문제, 알러지 문제, 발달 단계(치아가 나는 등) 그리고 위생 문제 때문에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눈물을 가지고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성견이 될 때까지 계속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잘 지켜 보아야 합니다.



유전적 문제: 슬개골 탈구 발병 가능성 높아 주의해야

작은 강아지는 대부분 슬개골 탈구라고 불리는 무릎 관절 관련 질병이 많이 발생합니다.  비숑 프리제의 주요 문제는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슬개골이 튕겨 나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슬개골 탈구로 고통을 겪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수술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발병 확률과 고통을 줄이기 위해서, 비숑 프리제가 비대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비만이 이 질병을 일으키고 또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사와 배경: 지중해가 원산지…바벳과 푸들의 후손 가능성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비숑 프리제는 바벳과 푸들 강아지의 후손일 가능성이 큽니다. 몰티즈, 하바니즈, 블로네즈 그리고 코튼 드 둘리어 등 많은 사촌도 있지요. 이 강아지들은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고 프랑스의 선실에서 살며 넓은 바다를 항해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프랑스, 영국 그리고 스페인 왕족의 궁전을 빛내며 유럽 귀족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에는 서커스와 거리 오르간 공연의 일부가 되기도 했답니다.

Review Write View All

게시물이 없습니다

Q&A Write View All

게시물이 없습니다